반응형

2014/01 4

MC 옆길로새

우앙... 좋다.정말 우연히 티비에서 광고를 봤는데, 광고 노래 치고는 퀄이... 쩐다. 거의 "빨간염소 래퍼" 수준. [ 처음에 봤을때 충격이었지. ] 그래서, 생각나서 찾아봤다. 그랬더니 이런게 똭! 나오네? 그러니까, 이게 광고를 위해서 통째로 만든 곡이 아니고, 원곡이 있고 그걸 개사한 거.하지만, 그렇다고 원곡의 퀄이 어디로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 아니면 내가 이런 스타일을 좋아할지도? 찾다가 하나 더 나왔는데, 이 원곡을 베이스로 해서 다른 걸 하나 더 만들었나 보다. 이것도 괜춘하다. 아.... 옆길로새 원곡 이름은 "Like That" 이란다. 근데 가수가 누구지? (게다가 뮤직비디오 보면 엄청 부티나는 것 처럼 찍었지만 추리닝만 입고 나온다. 비싼집에 비싼 보석에 비싼 차인데 왜 ..

TED 등등 2014.01.27

PER , PBR 만 가지고 ROE , ROA 구하기.

물론 인터넷 뒤지면 다 나오지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ROE = PBR / PER PER = PBR / ROE PBR = PER * ROE 이다. ( 출처 : http://k.daum.net/qna/view.html?qid=3s277 ) 문제는 ROA는 구할 수 없다. 필요한건 ROA : ROE 인데... 프로그램으로 ROE 까지는 구할 수 있는데 ROA 를 구하려면 당기순이익이 필요하다.문제는 당기순이익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 중 "공짜" 가 없다는 것.... "인터넷에서 긁어오면 되잖아?" 라고 쉽게 생각하시는 윗대가리 분들이 있지만... "전문통신"( = 전용 프로그램 ) 을 통해 데이터를 수신하지 않고 HTML 을 통해 받아올 경우... HTML 코드가 바뀌면 난리난다. 자동화가 안됨. 흠.....

2014.01.23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2013)

줄거리 : 구조조정의 무서움. [ 포스터만 봐도 영화의 분위기를 알 수 있다. ( 아니면 말고 ) ] 내가 아는 벤 스틸러는 , "트로픽 썬더" 등에서와 같이 코믹 배우의 이미지였다. 사실 벤 스틸러 출연 영화 잘 안 봐서 많이는 모르는데... 근데 이 영화는 포스터를 봐도 코미디 영화는 아닌 거 같았다.그리고, 갑자기 광고가 눈에 들어왔다. [ 그의 광고가 내 마음으로 들어오다. 갑자기. ] 몰라. 왜인지는.근데 꽂히더라. 그리고 봤는데.... 좋다. 아... 오랜만에 리뷰 쓰니가 옆길로 새는구나. 직구 가자. 직구. 영화는, 광고에 나온대로 특별한 모험 해 본 적 없는 주인공이, 회사에서 짤리지 않기 위해서 필름 찾아 가는 이야기다.글쎄, 어찌 보면 상당히 평범한 이야기를 상당히 안일하게(?) 할 거..

영화 2014.01.12

그래비티 스핀오프 - 지구 쪽 통신

그래비티에서 주인공 우주비행사가 우주비행선 탈출해서 연료 바닥나서 구조신호 송출할 때,통신이 성공한다. 근데 다른 우주정거장이 아니라, 기냥 지구의 라디오( HAM ) 통신. 너무 저궤도로 떨어져서 전파가 잡힌거 같은데... 하여튼, 워너브라더스 쪽에서 그 "지구쪽" 통신한 사람의 영상을 보내왔다( .... 나한테 보냈을리가... -_-;;) 감상.

영화 2014.01.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