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2 10

살 빼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체중계를 선물하자.

4천명의 데이터에서 확인된 사실...마른 사람의 공통점 4가지 ( http://lovegadget.tistory.com/716 ) 우연히 읽은 글인데, 그렇다더군. 자세한 목록은 이러하다. -90%의 사람은 하루 약 1시간 정도 운동을 정기적으로 했다고 말하고 있고,-78%는 아침 식사를 매일 먹고있다.-75%는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 체중을 측정하고 있었고,-62%의 사람은 TV시청 시간이 주당 10시간 미만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만일 자신이 살은 빼고 싶은데, 운동하기 귀찮다면, 최소한 이런거 하면 효과있다. 1. 귀찮아도 아침을 먹는다. 되도록 많이 먹는다.2. 체중계를 산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잰다.3. 물 엄청 마신다. 물론, 나하고는 관계없다.

나날 2013.12.29

영화 변호인을 보러가기 전에 알고 있으면 좋을 사실들

영화 변호인을 보러가기 전에 알고 있으면 좋을 사실들 1. 대한민국 헌법 1조 2항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2. 부림사건 http://ko.m.wikipedia.org/wiki/부림_사건 3. 월간조선의 호화요트 거짓보도 사건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3XO2&articleno=15800190 4. 87년 6월 항쟁에서의 노무현 http://impeter.tistory.com/m/1979 5. 87년 대우조선 이석규 열사 사건과 변호사 노무현의 구속 http://record.knowhow.or.kr/record_story/view.php?start=0&pri_no=+%0D%0A999529..

영화 2013.12.25

집으로 가는 길 (2013)

줄거리 : 대한민국 외교부는 오늘도 평화롭습니다. [ 메인 포스터 ] 오랜만에 리뷰 쓴다. 아이 즐거워어....... 사실 그동안 영화본거 잘 안 썼다. 생각보다 바빠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서, 맘먹고 쓰려면 엄청나게 조사하고 시간 때려부어서 써야된다. ( 부러진 화살 처럼 ) 근데 그러기엔 좀... 저질체력이고, 리뷰 손 놓은지 좀 되서, 영화랑 감상 위주로 좀 써 보다. 우선, 이 영화는 불편한 영화다. 보고나서 웃고 떠들고 시원하게 내지르는 영화는 아니기 때문에, 너님이 만일 상상속의 동물들과 같이 영화를 볼 거라면, 비추다. [ 같이 보면 안되는 동물들 목록. ] 영화 연기는 걱정할 필요없다. 무려 전도연씨. 고수 씨도 그리 못 하는 연기는 아닌데, 짬밥 23년 차의 그녀 앞에서는...흠좀..

영화 2013.12.16

mysql connection string for UTF-8.

mysql 을 연결해서 쓸 때, query string 의 문자열을 UTF-8 로 지정하고 싶을 때가 있을거다. 예를 들어 insert 문 같은 경우에 "insert into table1 ( field1 ) values ( '가나다' )" 뭐 이런거 실행시키고 싶은 경우. 이런 때 보통은( = 예전에 나는 ) '가나다' 라는 문자열을 IO 등을 통해 가져온 다음에 메모리에서 utf-8 로 인코딩한 후 sql 문자열을 다시 조립해서 넣어줬는데, 그럴 필요없이 DB connection 연결할 때 연결 문장에 charset 을 선언해 주면 된다. 그래서... connection string 선언의 경우에 함수를 쓰는 컴파일 형태의 mysql 이라면 MYSQL *conn;... conn = mysql_init(..

프로그램 2013.12.15

누구와 경쟁하느냐의 차이.

경쟁의 대상이 외부가 되었을 때. 이때에 자신은 날카롭다.급하고,격렬하며,화를 낸다.언제나 앞서야 하고,나의 보조를 맞추어주지 아니하거나, 내 마음대로 해주지 않는 사람을 보며 짜증내고, 화낸다.그렇기에 힐링을 원한다.나의 이야기를 들어주길 바라면서,나의 마음에 공감해주길 바라면서. 하지만, 경쟁의 대상이 내부일 때에는, 자신은 냉정하고,반성하며,고요하다.남을 휘두루려는 것이 아닌 내가 휘둘리지 않으려 하기에. 그러하기에, 위로 따위는 필요없다. 힐링 열풍이 불어대는 미쳐가는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들.누구를 통해서 힐링을 받을 것인가?무엇을 통해서 힐링을 받을 것인가? 경쟁을 하면 소모되듯이,위로받는 것은 결국은 지엽적인 것이다.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수 있어야힐링이 필요없는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나날 2013.12.13

키보드 리뷰 : MASS MK-1007 (주) 로이체

키보드가 필요해서, 하나 샀다. 브랜드명 : "MASS"모델명 : MK-1007제조사 : (주) 로이체사이트 주소 : www.royche.co.kr가격 : 5000원.결론 : 사지마. 오타 엄청 많이 나고, 키를 상당히 박력있게(!) 눌러야 됨.코딩할 때 오타로 버그 나올 가능성 높음.다른 키보드 살까 생각중. 나는 키보드랑 마우스는 만원 넘어가는 거 사 본적이 없고, 그래도 만족했는데, 이건 너무하다.

사용기 2013.12.09

물가가 싸지면, 우리가 물건을 더 많이 살 수 있게 될까?

갑자기 생각나서 글을 쓴다.( 이 전 글인 디플레이션 - 보이지 않는 위험 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 너님도, 나님도, 엄빠도, 가정주부도, 자취하는 학생도, 술마시는 아자씨도, 알바하는 십알단도, 국가댓글원도 물가가 떨어지면 좋아라 할 거다. 그지?푸라면 하나가 1000원이었는데, 500원이 되면, 나님이 1000원 가지고 라면 하나 살 거, 두 개 살 수 있게 되잖아. 그지? ( 자취하는 자취생은 이게 얼마나 큰 차이인지 뼈저리게 느낄거다 ) 그런데 말야. 디플레이션이 오기 전에 먼저 발생하는 현상이 일반적으로 "물가 하락( = 가격 파괴 )" 인데.... 이게 과연 좋은거냐? 이거지. 물가가 "안정"되는 것과, 물가가 "하락" 하는 건 다르다. 그리고 2013년 12월 현재 대한민국의 소비자물가는 ..

2013.12.04

Android 에서 Application 객체로 전역변수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객체로 전역변수 사용하는 법을 검색하면, 두 가지가 나온다. 1.1. AndroidManifest.xml 에서 Application 객체의 이름 선언( android:name="전역 클래스 이름" ) 을 추가하고, 1.2. 전역 클래스 aaa = (전역 클래스)getApplication(); 으로 객체를 가져다 쓴다. 2. 싱글톤 ( SingleTone )사용. 근데 나는 2.번에 익숙치도 않고, 구조체가 좀 크기도 하고...기타등등 해서 주로 1번 쓰는데,자꾸 에러나더라. 처음엔 이게...에러 날 만한 내용이 아니라서 "혹시 오타? 설정미스?" 라고 생각하고 계속 디비보다가 도저히 모르겠어서 포기할.... 생각까지 하다 혹시나 해서 에러 메시지를 디비봤다. newInstance f..

C# 에러 - HRESULT = '8000000A'

갑자기 이런 에러가 떴다. "확인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HRESULT = '8000000A' ..." 몰라 뭐야 무셔....어쨌던 내가 해결할 줄은 모르니 구글에게 물어봄. 이거 검색하면, 크게 두 가지 내용이 나온다. 1. Setup.vdproj 를 수정. ( http://social.msdn.microsoft.com/Forums/windows/en-US/ae06a513-4655-4c92-9cfe-459529dc66ce/error-occurred-while-validating-hresult-8000000a?forum=winformssetup ) 참조. 해당 파일을 열어서 “SccProjectName” = “8:”“SccLocalPath” = “8:”“SccAuxPath” = “8:”“SccP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