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2/04 2

물가가 싸지면, 우리가 물건을 더 많이 살 수 있게 될까?

갑자기 생각나서 글을 쓴다.( 이 전 글인 디플레이션 - 보이지 않는 위험 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 너님도, 나님도, 엄빠도, 가정주부도, 자취하는 학생도, 술마시는 아자씨도, 알바하는 십알단도, 국가댓글원도 물가가 떨어지면 좋아라 할 거다. 그지?푸라면 하나가 1000원이었는데, 500원이 되면, 나님이 1000원 가지고 라면 하나 살 거, 두 개 살 수 있게 되잖아. 그지? ( 자취하는 자취생은 이게 얼마나 큰 차이인지 뼈저리게 느낄거다 ) 그런데 말야. 디플레이션이 오기 전에 먼저 발생하는 현상이 일반적으로 "물가 하락( = 가격 파괴 )" 인데.... 이게 과연 좋은거냐? 이거지. 물가가 "안정"되는 것과, 물가가 "하락" 하는 건 다르다. 그리고 2013년 12월 현재 대한민국의 소비자물가는 ..

2013.12.04

Android 에서 Application 객체로 전역변수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객체로 전역변수 사용하는 법을 검색하면, 두 가지가 나온다. 1.1. AndroidManifest.xml 에서 Application 객체의 이름 선언( android:name="전역 클래스 이름" ) 을 추가하고, 1.2. 전역 클래스 aaa = (전역 클래스)getApplication(); 으로 객체를 가져다 쓴다. 2. 싱글톤 ( SingleTone )사용. 근데 나는 2.번에 익숙치도 않고, 구조체가 좀 크기도 하고...기타등등 해서 주로 1번 쓰는데,자꾸 에러나더라. 처음엔 이게...에러 날 만한 내용이 아니라서 "혹시 오타? 설정미스?" 라고 생각하고 계속 디비보다가 도저히 모르겠어서 포기할.... 생각까지 하다 혹시나 해서 에러 메시지를 디비봤다. newInstance 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