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PHP

PHP pdo 에서 한글 insert 가 안 될 때.

(주)CKBcorp., 2014. 3. 1. 06:00
반응형



참고 : http://www.phpschool.com/gnuboard4/bbs/board.php?bo_table=qna_db&wr_id=201435&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db&sop=and

내가 정확히 저 상황이었다. 

그리고 내가 조치한 것도 저 글에 있는 내용과 같았고.


즉, 정리하면 


1. PHP + PDO 에서,

2. 한글 INSERT 하면

3. 공백 나옴.


맨첨엔 감 못 잡다가, INSERT 값으로 "가나다라 abcd " 와 같이 "한글 + 영문 " 을 같이 넣었는데,

영문만 입력되는 게 아닌,

아예 공백이 입력되는 걸 보고 혹시나 해서 보니


php 파일의 인코딩 방식 자체가 UTF-8 이 아닌 ANSI 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php 의 pdo->prepare() 에서 부정 공격으로 감지, insert 를 거부하고 튕겨나간 것이렸다.


php 파일 인코딩 방식을 UTF-8 로 고치니 해결되었다.

혹시 몰라 기록으로 남김.

 


반응형

'프로그램 >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에서 cURL 로 웹사이트 내용 퍼오기  (0) 2014.05.15
require_once() 와 include_once() 차이점.  (0) 201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