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

나는 맞고 너는 틀리다.

(주)CKBcorp., 2023. 5. 27. 15:22
반응형

 

기계 :

당신이 맞고 다른 사람들이 틀리다고 생각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믿음과 가치관에 따라 다른 사람들을 판단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가진 정보와 경험에 따라 다른 사람들을 판단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감정과 감정에 따라 다른 사람들을 판단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가진 권력과 영향력에 따라 다른 사람들을 판단합니다.
그러나 옳고 그름은 상대적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것이 한 사람에게는 옳다고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옳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자신의 의견을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려고 노력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의견이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다르다고 해서 당신이 틀렸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당신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옳고 그름은 상대적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 : 

당연한 이야기지만, 교과서 중심으로 예습복습 잘 하면 서울대 간다는 이야기.

기계의 한계는 이런 질문에서 나타난다. 물론 이런거에 써먹으려던 건 아니지만.

 

내 답변 :

인간의 뇌는 자기가 맞다고 생각하는게 기본 기능이다. 이는 필멸자의 기본 기능. 이걸 못 하는 인간은 다 죽었거든.

그러므로, 내가 맞고 니가 틀리다는 생각이 안 들게 하려고 하면 안되고, 

내가 맞고 니가 틀리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실제로는 아닐 수 있다" 고 경계하고 한 번 더 생각해 봐야 대응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