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

전지全知 는 불로불사를 가능케 하는가?

(주)CKBcorp., 2023. 6. 6. 16:25
반응형

 


어떤 사람이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모르는 게 없다면, 그는 자기 자신이 영원히 살 수 있을까?

 

기계 : 

어떤 사람이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모르는 게 없다면, 그는 자기 자신이 영원히 살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한 가지 관점에서는, 이러한 사람이 세상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으므로 자신의 삶에 대한 모든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사람은 세상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으므로 자신을 보호하고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관점에서는, 이러한 사람이 세상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으므로 삶의 모든 의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람은 세상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으므로 자신을 지루하거나 무의미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사람이 영원히 살 수 있는지 여부는 개인의 관점에 달려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면 영원히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면 삶의 모든 의미를 잃을 것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나 :

영원히 살아 갈 사람의 심리상태는 생각도 못 했는데? 나보다 낫다. 

 

반응형